티스토리 뷰

#홍익대 #대나무숲

나는 살면서
별로 큰 욕심을 가진 적이 없다고 생각한다.

바닥에 누워 무언가를 사달라고 떼쓴 적도,
먹고 싶은 것이 있다고 반찬투정을 했던 적도 없다.

그래, 나는 내가 별로 욕심이 없다 생각했다.

축하해, 고마워, 잘 가, 내일 봐,
지금 뭐 해.

이런 사소한 말 한마디라도
너에게서 바라는 것이

그렇게 큰 욕심이었던가.

나는 살면서
별로 큰 욕심을 가진 적이 없다고 생각했었다.

그래,
나는 욕심이 없던 것이 아니고
그저 한없이 포기했던 것인가.


댓글

공지사항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TAG more